cocos2d-x
RenderTexture(랜더택스쳐)
정망스
2014. 4. 17. 14:48
728x90
/**************** Layer *****************/
/Node* pNode = Node::create();
pNode->removeAllChildren();
pNode->addChild(Sprite::create("HelloWorld.png"));*/
RenderTexture* pRenderTexture =
RenderTexture::create(1000, 500, kCCTexture2DPixelFormat_RGBA8888);
pRenderTexture->begin(); //랜더택스쳐로 그리기 시작
//pNode->visit(); //위에 노드로 만들어진 기준이 됨
this->visit(); //현재 this (이 레이어) 기준이 됨
pRenderTexture->end(); //랜더택스쳐에 그려진걸 저장
Texture2D* pTexture = pRenderTexture->getSprite()->getTexture();
Sprite* pSprite = Sprite::createWithTexture(pTexture);
addChild(pSprite);
pSprite->setPosition(400, 400);
pSprite->setRotationX(180);
1번은 본래 바탕화면에 있던 스프라이트
2번은 클릭시 위에 작성한 코드가 실행되어 마치 스크린샷을 찍듯이 특정 좌표를 랜더택스쳐로 새로 그려서 새로운 스프라이트를 찍어낸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