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4. 익명 내부 클래스를 이용하여 이벤트를 등록하는 방법

 

기존에 등록했던 이벤트 방법과 유사하나, 이벤트가 발생했을때 실행되는 대상이 어떤 모양이냐에 따라 달라진다.

 

방법 순서.

1. 원하는 이벤트의 리스너를 찾는다.

2. 해당 뷰에 이벤트를 적용함과 동시에 객체를 생성한다.

 

package com.jwandroid.tistory.event.test01;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MotionEvent;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widget.Toast;


public class EventTest01Activity extends Activity{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View v = new View(this);

        v.setOnTouchListener(new View.OnTouchListener() {  // View.OnTouchListener의 객체가 아니라 View.OnTouchListener 인터

@Override                                                                               //  페이스를 상속받아 onTouch 메서드를 구현 하는 이름없는 서브

public boolean onTouch(View v, MotionEvent event) {           // 클래스 타입의 객체이다

Toast.makeText(EventTest01Activity.this, "onTouch", Toast.LENGTH_LONG).show();

return false;

}

});

      setContentView(v);       

    }

}

728x90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리소스, 에셋  (0) 2012.07.31
안드로이드 메뉴  (0) 2012.07.31
안드로이드 입력 (이벤트) 3  (0) 2012.07.31
안드로이드 입력 (이벤트) 2  (0) 2012.07.31
안드로이드 입력 (이벤트)  (0) 2012.07.31
Posted by 정망스
,


맨 위로
홈으로 ▲위로 ▼아래로 ♥댓글쓰기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