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H 란?
그리기(Draw) 를 할때 사용되는 녀석 중. "덤"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쉽게 말해서 도화지에 우리가 선을 긋는데 그냥 그으면 삐뚤삐뚤 해지는데. 하지만 자를대고 선을 그으면 똑바로 그을수가 있듯이. 이때 "자"의 역확을 해주는 녀석을 "Path"라 생각 하면 되겠다.
도화지(Canvas)에 어떤 도형(직선, 곡선, 다각형)을 그리는데 미리 그려진 궤적 정보라고 생각하면 된다.
Path 에서 사용되는 메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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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소드의 종류가 많기 때문에 자주 쓰이고 참고 할 만한 것들만 추려서 정리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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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dArc(RectF oval, float startAngle, float sweepAngle)
- Path에 호를 추가 합니다.
addCircle(float x, float y, float radius, Path.Direction dir)
- Path에 원을 추가 합니다.
addOval(RectF oval, Path.Direction dir)
- Path에 타원을 추가 합니다.
addPath(Path src, Matrix matrix)
- Path에 행렬(Matrix)이 적용되는 Path를 추가 합니다.
addRect(RectF rect, Path.Direction dir)
- Path에 사각형을 추가 합니다.
addRoundRect(RectF rect, float[] radii, Path.Direction dir)
- Path에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을 추가 합니다.
close()
- 해당 경로를 종료 합니다.
computeBounds(RectF bounds, boolean exact)
- Path point의 영역을 계산합니다.
cubicTo(float x1, float y1, float x2, float y2, float x3, float y3)
- 기준점(x1, y1)에서 점2 (x2, y2), 점3 (x3, y3) 순으로 곡선을 그립니다.
rCubicTo(float x1, float y1, float x2, float y2, float x3, float y3)
- 상대좌표 사용곡선을 그립니다.
getFillType()
- 현재 채우기 타입을 가지고 옵니다.
isEmpty()
- 아무런 설정도 되어 있지 않은지 판단합니다.
isRect(RectF rect)
- 영역이 사각형인지 판단 합니다.
lineTo(float x, float y)
- Path의 마지막에 경로를 추가 합니다.
rLineTo(float dx, float dy)
- 상대좌표 사용사용하여 경로를 추가 합니다.
moveTo(float x, float y)
- 기준점을 x, y로 이동 시킵니다.
rMoveTo(float dx, float dy)
- 상대좌표사용를 사용하여 이동된 좌표를 추가 합니다.
offset(float dx, float dy)
- dx, dy로 경로(path)를 오프셋 합니다.
quadTo(float x1, float y1, float x2, float y2)
- 점 x1, y1에서 x2, y2까지 곡선을 그립니다.
rQuadTo(float dx1, float dy1, float dx2, float dy2)
- 상대좌표사용하여 곡선을 그립니다.
reset()
- Path정보를 초기화 시킵니다.
rewind()
- 라인, 커브는 지우고, 내부정보는 다시 사용합니다.
set(Path src)
- Path를 src로 재 설정 합니다.
setFillType(Path.FillType ft)
- 채우기 설정을 ft로 설정 합니다.
setLastPoint(float dx, float dy)
- 마지막 좌표를 dx, dy로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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