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노트북에 안드로이드 환경을 구축하려 시도를 했다. 결론은 이클립스 안드로이드 환경 구축하는데 하루가 걸렸다..(삽질..)

 

최근 안드로이드 배포가 많이 바뀐것 같았다.

아예 최신 SDK까지 포함한채로 이클립스 압축파일을 배포하고있었다.

 

하지만 난 그것을 원한게 아니라

주로 웹 개발을 목적으로 이클립스 ee버전을 사용하고있기 때문에 지금 사용하는 이클립스 자체에 안드로이드를 설치하고싶었다.

 

예전방식대로 안드로이드 구글 주소와함께 ADT를 설치하고 했는데

왜냐...

왜 이 아이콘들이 보이지 않느냐...

많은 고심을 하다가 아 ... 삽질했구나.... 퍼스펙티브를 java로 바꾸니 이 아이콘이 보였다...(....................)

 

이제 다른 하위 sdk 버전들을 다운받자 라는생각에 SDK Manager를 실행했는데 뭐냐

sdk manager 경로를 계속찾을수 없단다

난 분명 경로설정 되있는데 말이다....

 

고심끝에 구글링을하던중 발견!

 

나만 이런것이 아니였다. 윈도우8에서만 이런건지는 모르겠는데 jdk의 경로명에 포함되어있는 띄어쓰기를 인식하지못해 실행이 안되고 있었다.

 

 

이것은 나의 컴퓨터 윈도우7환경의 경로인데 띄어쓰기 있는데도 잘 인식한다..

 

그런데 이상하게 윈도우8 노트북에서만 안된다.

 

그래서 기존 jdk를 지우고 다시 설치하되, 경로명에 띄어쓰기 없는 경로에 설치했다

나같은경우엔 c안에 위치한 temp폴더에 java폴더를 생성해서 설치했다

 

그랬더니 SDK Manager이 아주 잘실행 된다~

728x90
Posted by 정망스
,


맨 위로
홈으로 ▲위로 ▼아래로 ♥댓글쓰기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