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kage exam.androidfirst;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public class AndroidFirst extends Activity {
//메인클래스인 AndroidFirst는 Activity 클래스를 상속받는다.
//액티비티는 화면 하나를 표현하므로 이 클래스를 상속받으면 화면 하나가 만들어진다.
/** Called when the activity is first created. */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액티비티가 생성될때 호출되는 onCreate 메서드의 재정의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 슈퍼클래스인 액티비티의 onCreate를 호출하여 부모부터 초기화
setContentView(R.layout.main); //초기화를 수행후 setContentView 메서드를 호출하여 액티비티에 내용물을 채운다
}
}
setContentView 메서드는 채우는 내용물에 따라 다음 세 가지 원형으로 정의되어 있다.
void Activity.setContentView (int layoutResID)
void Activity.setContentView (View view [, viewGroup.LayoutParams params])
원형에서 [] 괄호로 싸여진 인수는 생략 가능
메서드 이름앞에 Activity.은 메서드가 소속된 클래스를 표시한다.
안드로이드는 setContentView 메서드로 전달되는 인수의 타입에 따라 레이아웃을 정의하는 두 가지 방법을 제공한다.
① XML 파일에 레이아웃을 기술하고 레이아웃 파일의 리소스 ID를 setContentView 메서드로 전달한다.
디자인 타임에 미리 레이아웃을 정의할 수 있어 복잡한 모양을 만들 수 있으며 관리하기도 편리
② 뷰 객체를 동적으로 생성한 후 setContentView 메서드로 전달한다. 실행 중에 동적으로 레이아웃을
구성할 수 있는 이점이 있지만 관리하기는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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