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Director::getInstance()->replaceScene(s);

위와같이 감독에게 씬을 바꾸라고 시키면 된다.

replacescene 외에도 pushScene()과, popScene()이 있다.

푸쉬는 말그대로 하나 올리는거 팝은 올려놓은것 중에 치워버리는거

 

그런데 이러한 장면 전환은 엄청 단순해 보인다는거

 

그래서 준비된게 Transition 장면이 전활될때 효과를 줄수 있다.

http://www.cocos2d-x.org/reference/native-cpp/V3.0beta2/da/d00/group__transition.html

 

//사용법 : 

CMainScene* pMain = new CMainScene; 

TransitionFade* fade = TransitionFade::create(1.0f, pMain, Color3B::WHITE);
Director::getInstance()->replaceScene(fade);

//요런식?

 

ransitionRotoZoom
현재 Scene이 가운데를 기준으로 빙글빙글 돌면서 작아지고, 새 Scene이 빙글빙글 돌면서 커진다

 

TransitionJumpZoom
현재 Scene이 반쯤 작아져서 좌측으로 통통 튀기면서 나가고, 새 Scene이 우측에서 통통 튀겨서 들어와서 커진다

 

TransitionMoveInL, TransitionMoveInR, TransitionMoveInT, TransitionMoveInB
이동해 들어오는 효과 (기존화면을 덮어쓴다).  easeActionWithAction으로 속도 조절가능.
 
TransitionSlideInL, TransitionSlideInR, TransitionSlideInT, TransitionSlideInB
이동해 들어오는 효과 (기존화면을 밀어낸다).  easeActionWithAction으로 속도 조절가능.

 

TransitionShrinkGrow
현재 Scene이 가로 1/3 정도 지점으로 작아지고, 새 Scene이 가로 2/3 정도 지점에서 커지면서 들어온다. easeActionWithAction 으로 속도 조절가능.

 

TransitionFlipX, TransitionFlipY TransitionFlipAngular
(현재 Scene 뒷면에 새 Scene이 붙어있고) 축으로 화면을 돌려서 전환하는 효과. Angular는 Y=X 축..

 

TransitionZoomFlipX ,TransitionZoomFlipY, TransitionZoomFlipAngular
표현을 못하겠다.  Flip과의 차이는 Fip은 100% 정직하고 Zoom은 약간 효과가 있는 느낌

 

TransitionFade, TransitionCrossFade
검은 화면으로 어두워졌다 다시 밝아지면서 새 화면이 나오는 효과, Cross Fade는 중간 검은 화면이 없다.

 

TransitionTurnOffTiles
일정한 사이즈의 타일이 다닥다닥 바뀌면서 전환. 모자이크 같은 느낌
 
TransitionSplitCols, TransitionSplitRows
화면을 X등분해서 홀수 화면은 위로 짝수화면은 아래로 나갔다가 다시 들어오는 효과

 

TransitionFadeTR, TransitionFadeBL
해당 방향으로 또로로로롱 하면서 전환하는 느낌.

 

TransitionFadeUp, TransitionFadeDown
방향으로 창살을 접으면서 전환하는 느낌.

 

TransitionPageTurn
(우측 하단을 집어서 좌측으로) 책 넘기는 효과.

 

TransitionProgressRadialCW, TransitionProgressRadialCCW
시계/반시계 방향으로 돌면서 새 Scene을 현재 Scene위에 칠한다. (CCW = Counter Clockwise)

 

TransitionProgressHorizontal, TransitionProgressVertical
방향으로 새 Scene을 현재 Scene위에 칠한다. 기본값은 TransitionMoveIn과 매우 비슷하다.

 

TransitionProgressInOut
새 Scene을 화면 가운데에서 끝까지 커지면서 칠한다.

 

TransitionProgressOutIn
현재 Scene이 화면 끝에서 가운데로 작아지면서 사라진다.

728x90

'cocos2d-x'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프라이트(Sprite) 액션 일시정지 & 다시시작  (1) 2014.03.30
스케줄(Schedule) 정리 中..  (0) 2014.03.30
액션 종류들 정리中  (0) 2014.03.03
cocos2d-x 왼쪽 하단 숫자 ...뭘까?..  (0) 2014.02.21
cocos2d-x  (0) 2014.02.19
Posted by 정망스
,


맨 위로
홈으로 ▲위로 ▼아래로 ♥댓글쓰기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