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 제공된 사진은 다른 블로그에 있는 사진을 참고로 올립니다.

 

Visual Studio 2010을 쓰면서 Direct X SDK를 설치하려고 하던중 VC++ 디렉터리라는 곳에서 재대로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하던중.. 아래 사진과 같이 뭐 더이상 이 기능이 사용되지 않는다는 당황스러운 글들이 보였습니다.;;

 

보아하니. 2010부터는 프로젝트별로 고유의 디렉터리 설정을 가질수 있게 변경되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젝트 마다 일일히 디렉터리를 설정하기도 하는데, 모든 프로젝트가 공통적으로 적용될 디렉터리인 경우는 일일히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역적으로 디렉터리 설정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속성 관리자 창을 엽니다. 일반적인 Win32 프로젝트라면 밑의 화면처럼 Microsoft.Cpp.Win32.user 항목이 있습니다.
( 참고 : 속성관리자를 보시면 각 프로젝트, 각 구성마다 Microsoft.Cpp.Win32.user가 있는데 한 곳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


 

 

  이 항목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속성 메뉴를 선택하시면 프로젝트 속성 설정창이 뜹니다.

이곳에서 VC++ 디렉터리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곳에서 항목별로 추가할 디렉터리등을 설정해줍니다.

include는 포함 디렉터리에, lib는 라이브러리 디렉터리에 설정합니다.

 

 

 디렉터리 설정을 마치고, 이제 작업하는 프로젝트에 설정이 적용되었는지를 확인해봅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상속된 값에 위쪽에서 적용한 디렉터리가 적용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전역설정이 아니더라도 win32 프로젝트를 만드셔서 프로젝트 항목에 오른쪽 -> 속성으로 들어가셔서 여태 설명드렸던 방법과 동일하게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이번엔 프로젝트 속성 페이지에서 링커 -> 입력 란에 들어가서 추가 종속성 편집을 하여 아래의 5가지 항목을 추가해줍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아래의 일반 탭에서 문자 집합 설정을 멀티바이트 문자 집합 사용으로 바꾸어 줍니다.

 

여기까지 하면 3D 게임프로그래밍 기본설정이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저도 다른 분들의 정보를 참고하여 정리하여 올리는거기 때문에 차후에 문제되는 부분이 있으면 수정하겠습니다.

728x90
Posted by 정망스
,


맨 위로
홈으로 ▲위로 ▼아래로 ♥댓글쓰기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