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우선 제가 쓰는 비쥬얼 스튜디오 버전은 2013입니다.

그래서 환경은 2013에 기반해서 글을 씁니다.

모든 내용이 정확하지는 않을수 있기때문에 안되는 부분이 있을수도... (전 이대로 해서 됫다는.. )

이제 설명글을 적어 볼게요.

 

1. Boost 라이브러리 다운로드

 

 http://www.boost.org/

 

위 사이트에서 원하는 버전의 라이브러리를 다운 받으신후 압축을 풉니다. 압축푸는 위치는 적당한곳에 아무곳이나..(혹시나 모르니 되도록 한글이 들어가는 경로에는 제외하시길...)

 

 

2. 압축푼 폴더내에 있는 bootstrap.bat을 실행 -> b2.exe와 bjam.exe 파일이 생김

 

 

3. cmd창에서 이제 b2.exe를 실행합니다.

 

아무래도 b2를 실행하는것이 이제 빌드를 하는 부분인것같습니다.

실행과 동시에 빌드 옵션을 설정할수가 있는데요.

 

(toolset, address-model 같은 경우는 잘 알아보시고 옵션 주셔야 할듯 합니다.)

 

 

toolset 같은경우에는 c++ 컴파일러를 뜻하는 부분같은데, 지금 저는 visual studio 2013 이기때문에 msvc-12.0 입니다.

address-model 같은경우에는 32비트, 64비트를 정하는 부분 같은데요. 이것도 프로젝트 환경에 맞는 것으로 잘 선택하시길.. 안맞으면 아예 꼬입니다.

 

혹여나 저렇게 치셧는데 toolset=msvc-12.0 에서 뭐 나는 얘를 못찻겟다 모르겟다 뭐 이런 영어로 에러가 나시는 분들은

환경변수를 한번 설정해 보세요.

 

 

 

저는 이렇게 설정햇구요, 아무래도 저 경로안에있는 vsvars32.bat을 실행해야 하나 봅니다.

 

빌드 옵션과 관련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분들은 아래 사이트 참고 하세요.

http://www.boost.org/boost-build2/doc/html/bbv2/overview/invocation.html

 

4. Visual Studio 프로젝트 속성 설정

 

위 3번 과정에서 빌드가 끝나면 뭐 대충 이런 화면에서 끝이 나더군요 (빌드 시간은 저는 한 5~10분 걸린거 같은데 어떤 분들은 심하게는 30분도 걸린다는분도 있고.. 아무튼 어느정도 좀 걸립니다.)

 

 

밑사진처럼  경로를 설정해서 포함시켜 주면 됩니다.

 

 

 이제 인클루드 해서 씁시다 ㄱㄱㄱㄱ

 

 

 

etc)...정보를 찾아보다

이방법 말고 다른 방법이 또 있더군요.

 

1.

http://www.boost.org/ 에서 visual studio 버전에 맞는 prebuilt windows binary를 다운받아 설치하시고

visual studio 에서 header 경로와, library 경로를 잡아주는 방법

 

2.

NuGet을 이용하는 방법

가장 쉽고 빠른 방법

하지만 NuGet를 이용해서 boost를 설치하면 해당 프로젝트 하위 디렉토리에 몇백 메가..가 되는 용량의 boost library가 통째로 들어간답니다. 배포할때 있어서 소스들을 라이브러리까지 전부다 배포해야 된다 하면 쓰면 좋답니다.

 

 

728x90
Posted by 정망스
,


맨 위로
홈으로 ▲위로 ▼아래로 ♥댓글쓰기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