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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socket(int domain, int type, int protocol);
//성공시 파일디스크립터, 실패 시 -1을 리턴//
domain : 생성할 소켓이 통신을 하기 위해 사용할 프로토콜 체계(Protocol Family)를 설정한다.
type : 소켓이 데이터를 전송하는데 있어서, 사용하게 되는 전송 타입을 설정해 준다.
protocol : 두 호스트간에 통신을 하는데 있어서 특정 프로토콜을 지정 하기위해 사용된다.
1. Domain(Protocol Family)
PF_INET : IPv4 인터넷 프로토콜
PF_INET6 : IPv6 인터넷 프로토콜
PF_LOCAL : Local 통신을 위한 UNIX 프로토콜
PF_PACKET : Low level socket을 위한 인터페이스
PF_IPX : IPX 노벨 프로토콜
2. Type(소켓의 타입)
SOCK_STREAM
인터넷 기반 연결 지향 소켓(TCP 소켓)
SOCK_DGRAM
인터넷 기반 비연결 지향 소켓(UDP 소켓)
3. Protocol
IPPROTO_TCP : TCP를 기반으로 하는 소켓을 생성
IPPROTO_UDP : UDP를 기반으로 하는 소켓을 생성
예제
socket(PF_INET, SOCK_STREAM, IPPROTO_TCP);
또는
socket(PF_INET, SOCK_STREAM, 0); socket(PF_INET, SOCK_DGRAM, IPPROTO_UDP); 또는 socket(PF_INET, SOCK_DGRAM,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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