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cocos2d-x 2014. 2. 19. 11:13
728x90

Scene -> Layer -> image

 

scene은 layer를 가진다, (layer를 여러가지 가질수 있다)

layer은 image를 가진다.

 

뿌릴때는 sprite??로 한다.. 뭔말이여

 

 Sprite* pSprite = Sprite::create("HelloWorld.png");
 addChild(pSprite, 0);
 pSprite->setPosition(Point(350, 350));
 pSprite->setAnchorPoint(Point(0.5, 0.5));
 setTouchEnabled(true);

 

 /*MoveBy* pMove = MoveBy::create(10.0f, Point(500, 500));  //움직이는거
 pSprite->runAction(pMove);*/


 /*JumpTo* pJump = JumpTo::create(5.0f, Point(300, 300), 40, 5); //점프
 pSprite->runAction(pJump);*/


 /*ScaleTo* pScale = ScaleTo::create(5.5f, 0.4f); //크기변경
 pSprite->runAction(pScale);*/


 /*RotateTo* pRotate = RotateTo::create(1.0f, 30); //회전
 pSprite->runAction(pRotate);*/


 //FadeOut* pFadeOut = FadeOut::create(2.0f); // 점점사라지게(완전사라짐)
 //pSprite->runAction(pFadeOut);


 /*FadeTo* pFadeTo = FadeTo::create(2.0f, 128); //뒤에 128 즉 이 색깔로 변할때까지 색이 변함

 pSprite->runAction(pFadeTo);*/


 /*TintTo* pTint = TintTo::create(2.0f, 255, 0, 0); //색깔 변함
 pSprite->runAction(pTint);*/


 /*Blink* pBlink = Blink::create(3.0f, 10); //깜빡깜빡거림
 pSprite->runAction(pBlink);*/


 /*FadeIn* pFadeIn = FadeIn::create(3.0f); //사라졋다 점점 나타나게
 pSprite->runAction(pFadeIn);*/

 

 ScaleTo* pScale = ScaleTo::create(1.5f, 0.4f);
 RotateTo* pRotate = RotateTo::create(1.0f, 2000);
 

Spawn* pSpawn = Spawn::create(pScale, pRotate, NULL); // 여러개의 액션을 동시에 실행할떄 NULL은 액션의 끝을 알려주기위해 입력


 //Sequence* pSeq = Sequence::create(pScale, pRotate, NULL); //여러개의 액션을 순서대로 실행할때
 

pSprite->runAction(pSpawn);

 

Rect t = pSprite->getBoundingBox(); //박스의 크기를 가져온다
 pSprite->getBoundingBox().containsPoint(Point(100, 100)); //점과 충돌하는지
 pSprite->getBoundingBox().intersectsRect(Rect(1,1,1,1)); // 사각형과 충돌하는지

728x90
Posted by 정망스
,


맨 위로
홈으로 ▲위로 ▼아래로 ♥댓글쓰기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