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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서

그곳에 초당 프레임을 찍어주는 코드를 작성한 후 

오브젝트에 붙여서 프레임을 확인해보도록 한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FPSDisplay : MonoBehaviour
{
	float deltaTime = 0.0f;
 
	void Update()
	{
		deltaTime += (Time.unscaledDeltaTime - deltaTime) * 0.1f;
	}
 
	void OnGUI()
	{
		int w = Screen.width, h = Screen.height;
 
		GUIStyle style = new GUIStyle();
 
		Rect rect = new Rect(0, 0, w, h * 2 / 100);
		style.alignment = TextAnchor.UpperLeft;
		style.fontSize = h * 2 / 100;
		style.normal.textColor = new Color (0.0f, 0.0f, 0.5f, 1.0f);
		float msec = deltaTime * 1000.0f;
		float fps = 1.0f / deltaTime;
		string text = string.Format("{0:0.0} ms ({1:0.} fps)", msec, fps);
		GUI.Label(rect, text, style);
	}
}

특히 스마트폰 환경의 개발과 PC환경에서의 프레임은 확연히 다르기 떄문에

해당 환경에서 내가 원하는 프레임이 나오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다.

더 확장해서는 원하는 타이밍 뭐 개발용 앱, 배포용 앱 등 상태 값을 하나 둬서 상태 값에 따라 화면에 프레임 표시가 뜨게한다거나 안뜨게 한다거나 할수도 있을 것이다.

요즘에 나오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등은 워낙 성능이나, 기능면에서 좋게 나와서 확실히 예전보다는 더 높은 프레임을 바라볼수 있는 환경이 되었으나,

그만큼 개발에 들어가는 퀄리티도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해당 환경에서 프레임을 체크하는것은 필수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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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정망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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