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기능은 총 세가지
1. Prefab Mode
- 해당하는 프리팹을 수정하는 모드
- Hierarchy 윈도우에서 > 를 클릭 시 접근 가능
- Project 윈도우에서 더블 클릭으로 접근 가능
2. Nested Prefabs
- 프리팹 안에 다른 프리팹을 넣을 수 있는 기능
- 예) 사람 프리팹을 만들고 무기 프리팹을 만들어서 그 사람 프리팹 안에 넣을 수 있는 무 기 프리팹을 넣고 각 프리팹을 Prefab Mode 로 수정가능 (사람1, 사람2, 사람3 프리팹은 따로 쓰고 무기 프리팹은 하나로 관리 가능.)
3. Prefab Variants
- 기존 프리팹의 데이터를 그대로 받아서 사용하되 하위 프리팹에 값을 넣을 경우 하위 프리팹에 사용된 값으로 적용됨.
- 예) 원본 프리팹의 ScaleX 값이 0.1 일 경우 Variants 프리팹도 0.1 로 적용되지만 Variants 프리팹에 값 0.1 외의 값을 넣는 경우 넣은 값으로 변경됨. 이 사항은 컨포넌트 및 모든 것들에 해당됨.
추가 기능 설명
1. 프리팹 연결 끊기
- 예) 만약 프리팹 안에 프리팹을 넣었는데 (Nested Prefabs) 안에 있는 프리팹을 부모의 프리팹 안에 합치고 싶을 경우.
- 해당하는 프리팹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서 Unpack Prefab 후 Overrides 하면 됨.
- Unpack Prefab 과 Unpack Prefab Completely 의 차이
- Unpack Prefab 은 선택된 프리팹만 연결 끊음.
- Unpack Prefab Completely 는 선택된 프리팹과 하위에 있는 Nested Prefabs 모두 연결 끊음.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6_gAiPPKyUg
소개 블로그 - 한글
https://blogs.unity3d.com/kr/2018/06/20/introducing-new-prefab-workflows/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에디터 - MenuItem (0) | 2019.08.01 |
---|---|
유니티 에디터 - EditorWindow (0) | 2019.07.31 |
오디오 믹서 (Audio Mixer) 이걸 이제야 알았다...;; (0) | 2019.07.29 |
[NGUI] 스크롤뷰(ScrollView)와 드래그(Drag) 관련.. (0) | 2019.07.29 |
유니티(Unity) 에셋번들(AssetBundle)과 관련된 정리中... (1) | 2018.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