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맵에 존재하는 봇들을 없애는 게임을 만들어보면서 언리얼 엔진 경험을 해보았다..

 

약 일주일간 구글링, 언리얼 공식문서 및 공식 카페 분들에게 질문하며 만들었다. 사용법은 금방 익숙해 질 수 있었다

 

하지만 내부 제공되는 기능들, 블루 프린트가 아닌 c++로 최대한 만들어 보려 했기에 제공되는 함수의 종류나 사용법등에 익숙치 않아 시간을 잡아 먹었다.

 

그래도 언리얼 공식 문서가 잘 정리되있어서 필요한 정보를 찾아보기에는 수월했다.

 

늘 언리얼 엔진은 어떻게 개발하는걸까 궁금하긴했는데 어쩌다 해볼 시간이 주어져 하게 되었다. ㅋㅋ

 

아직 내가 모르는 많은 기능들이나 사용법이 있겠지만, 대충 이런거구나 하고 느낌 정도는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엔진 버전 : 4.14.3

 

구현 목록 :

플레이어 생성 및 이동,공격 (이동키 :W,A,S,D,  카메라 조정 : 마우스, 공격키 : 왼쪽 Shift)

 

플레이어 무기 생성 및 변경 (변경키 : C)

 

적 생성 및 이동,공격 AI (BehaviorTree)

 

발사체 발사 및 충돌 처리 (플레이어 경우 무기가 총일때 발사체, 적 봇은 원거리 공격 적일 경우 발사체)

 

플레이어 체력, 총알 갯수, 점수 계산 처리 (체력이 0일경우 게임 끝, 총알은 Max가 6개 다쓰고 나면 일정 시간 후 재충전, 적을 죽일때마다 100점씩)

 

적 타격시 폭발 이펙트 처리

 

UI처리

      게임 시작시 플레이어 체력, 총알 갯수, 점수 표시.

      게임이 종료시 메뉴 화면(재시작 or 나가기)

 

728x90
Posted by 정망스
,


맨 위로
홈으로 ▲위로 ▼아래로 ♥댓글쓰기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