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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을 하던중 브러시 모드에서 펜툴을 이용해 내가 원하는 모양의 지오메트리를 생성했고
브러시 세팅 탭에서 브러시 셰이프를 내가 직접 만든 클래스 (ATriggerVolume 상속)로 변환해주었다.
의도는 내가 원하는 모양의 충돌 영역을 만들고 싶었던것이다.

그런데 작업을 하고 충돌 체크를 확인해보는데 아예 충돌 자체가 안되는 것이다.

찾다가 브러시 버텍스 정렬이라는 것을 보았고 이걸 한번 거친후에 다시 확인해보니 충돌이 제대로 되었다.

정확한 정보인지는 알수 없지만 내가 알아본 바로는
언리얼 엔진에서 브러시를 사용하여 TriggerVolume을 만들 때, 브러시의 버텍스(Vertex)가 제대로 정렬되지 않으면 충돌 체킹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라는 것이다. 

브러시 버텍스 정렬을 통해  기대할수 있는 상황은 아래 3가지 정도였다

1. 정확한 지오메트리 생성: 브러시의 버텍스가 정렬되지 않으면, 브러시의 지오메트리가 왜곡되거나 비정상적으로 생성될 수 있다. 이로 인해 충돌 체킹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버텍스 정렬을 통해 브러시의 지오메트리가 정확하게 생성되면, 충돌 체킹도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된다.

2. 충돌 데이터 갱신: 브러시의 버텍스를 정렬하면, 언리얼 엔진은 브러시의 충돌 데이터를 갱신한다.
이 과정에서 충돌체의 경계와 폴리곤이 다시 계산되므로, 충돌 체킹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된다.

3. 브러시의 일관성 유지: 버텍스 정렬은 브러시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일관된 브러시는 충돌 체킹과 같은 물리 연산에서 더 예측 가능하고 안정적으로 작동한다.

비슷한 상황으로 안된다면 버텍스 정렬을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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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정망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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